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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57회 최고경영자조찬회] 공유와 자율이 바꾸는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 KMA 한국능률협회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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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557회 최고 경영자 조찬회 ​ 모 빌러티 산업의 미래/사회적 가치를 통한 작은 기업의 성장 동력


    왜 모빌리티인가 Why MOB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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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시화율은 1980년도 39%, 2015년도 54%로 언제나 그랬듯이어 났습니다. 향후 2050년도에는 이를 다시 상점을 66%로 예상됩니다. 개인이 도심과의 접근 시 짧으면 짧을수록 경제력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대기업, 또 우수한 인재를 얻기 위해 도심에 모이게 됩니다. 한국 정부의 대기업이 국내 및 글로벌 인력을 모으기 위한 본사와 조사소의 마지노선을 수도권으로 설정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따라서 앞으로 이동은 개인과 큰 기업에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현재와 미래의 모빌리티 Now & Fu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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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Third ROAD, 인도, 차도 뿐 아니라 전동 킥 보드로 대변되는 두바퀴를 위한 제3의 도로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륜 이동 수단이 Mainstream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빌리티계 대기업은 이것에 쏟고 있습니다... 우보과 FORD는 각각 다른 전동 킥 보드 회사를 인수했으며 현대 자동차도 올해 9월 공유 킥 보드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The Third CAR상점에서 보통 쓰는 2대의 차량 이외의 여분의 자동차를 3대째로 부릅니다. 이 여분의 차(비상업용 개인 자동차)를 활용해, 카 쉐어링의 요령은 라이드 쉐어링을 실시하는 사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업의 서비스를 TNS(Transportation Network Service)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우버, Lyft 가 있습니다. 한 업체의 통계조사 결과 글로벌 라이드 셰어링 수요는 해마다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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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Third SPACE third SPACE"는 집과 사무실을 제외한 3번째 공간을 의미한다. 그럼으로써, 이 3번째 공간이 바로 자동 운전 차가 될 것이라고 예측할 것이다. 물론 현재 상용화된 자율주행차는 부분 자율주행, 조건부 자율주행 등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통제가 필요 없는 완전 자율주행시대가 도래하면 차는 이동수단이 아닌 무빙공간이 될 것이 자명할 것이다. 완전 자율주행차 공간에서 우리는 sound낙이나 영화감상 등의 콘텐츠를 소비하고 자동차 자체가 거대한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현대에 우리의 삶을 완전히 변화시킨 TV, 컴퓨터, 스마트폰과 함께 자율주행을 통한 new시장과 비즈니스가 생겨날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우리가 살아가는 패턴 또한 거대한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Speaker Profile차 도우우오은 CODE42정책 총괄 현)CODE42정책 총괄·전)대한민국 과학 기술 기획 평가원 정책 위원·전) 낡은 시위 서비스 연구소 HMI팀장·저)이동의 미래, 쟈프킬로-4차 산업 혁명


    시대는 변하고 있다 Everything is Chang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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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를 잘 활용해 사회문재 해결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혼란관계로만 여겨졌던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가 융합되는 현상을 낳고 있습니다. 사회적 가치의 추구는 작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는 원천이자 경쟁의 축이 될 것입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CSR: Chance, 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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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 공헌의 개편, 작은 기업의 사회 공헌의 모델 중 사회의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되는 경우, 사업 관련성을 깊게 부여하고 매출을 타카 1수 있슴니다. 예를 들어 보다폰은 케냐 저소득층의 송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자를 통해 송금할 수 있는 엠페사(Mpesa)를 개발하여 사회적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신규 매출 창출에도 성공했습니다. 가치사슬 및 책입니다.영역의 혁신적인 작은 기업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가치사슬로 확장해야 합니다. 글로벌 트럭 브랜드 스카니아는 지속 가능한 수송 솔루션을 발표하고에 던 신지의 효율성, 대체 연료와 올 전화, 말쑥하고 안전한 운송이라는 세개의 키워드를 제시하고 최대 90퍼센트의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있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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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적 기업과의 협력사에서 또 다른 사회적 기업은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좋은 협력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유명 다국적 기업과 현지 그라민 그룹이 합작한 BASF-Grameen은 방글라데시의 성공적 진출을 위해 특수 모기장을 생산했습니다. 이를 빈곤계층도 구매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매출 향상은 물론 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Speaker Profile 도 현명합니다. 팩트 스퀘어 대표.현)팩트스퀘어 대표(현) 대통령 직속 고용위원회 자문위원(현) 한양대 경영학부 겸임입니다.넥스트 챔피언, 젊은 소셜 벤처에게 묻다


    본 컨텐츠는 2019년 12월 131 KMA한국 능률 협회'최고 경영자 조찬회'강연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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